아이폰15 카메라 때문에 기본형 구입을 망설였던 분들이 있으시다면, 지금 글을 보시고 똑똑한 소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반과 프로 모델 사이의 차이를 정리하고, 성능과 카메라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5는 125만원 부터 아이폰15 프로는 155만원 부터 구입이 가능합니다. 30만원에 가격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가격 차이가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 부분도 있지만, 아이폰 15의 디자인과 컬러가 훨씬 더 인기가 더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5가 아이폰15 프로에 비해서 베젤이 더 두껍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동일한 화면 크기지만, 가로 세로 길이는 아이폰15가 더 긴 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아이폰 15의 두게가 7.8mm 이고, 아이폰 15프로의 두게가 8.25mm라서 기본 형이 조금 더 슬림하게 제작 되었습니다.
아이폰15는 171g 아이폰15프로는 187g으로16g의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전 모델인 14와 14프로의 모델 떄와 다르게 스펙의 차이가 조금 더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새로 나온 아이폰15 일반형과 플러스 모델에도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추가 되어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야외 최대 밝기도 15프로와 동일한 최대 2000니트를 지원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 부분 프로와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120Hz 가변 재생률을 지원하는 프로모션 기술과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는 아이폰 15 알번 모델에서는 빠져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가격의 차이를 두는 요소이고,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시는 이유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5 에서 카메라의 테스트 결과 일반 모델에서도 만족스러운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작년의 아이폰 14는까지는 듀얼 카메라를 사용해 카메라 앱에서 0.5배와 1배 줌 기능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냥 초광각과 메인 카메라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망원 카메라가 없다는 요소가 전 모델에서 굉장히 크게 다가왔지만, 아이폰15는 0.5배와 1배줌에 더해 2배줌의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일반 모델의 카메라 성능을 높이면서 카메라 기능으로 인해 일반 모델을 고려도 하지 않던 저와 같은 사용자들에게 일반 모델의 어필을 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일반 모델이 성능이 높아지고, 프로 모델과 차이를 점점 줄이고 있지만, 최적화 되어 있는 건 역시 프로 모델을 쓰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일반 모델은 개선 정도지만, 프로는 제공 느낌으로 보시면 편하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메라를 일반적으로 쓰는 분들에게 일반 모델도 좋아져서 편해졌다 느낌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5 카메라 성능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저는 일반과 프로 가격이 다 올라갔기 때문에 당연히 기본 모델이라도 높은 성능을 제공 하는게 당연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높아진 성능과 좋아진 카메라로 활용도가 좋아진 것도 맞지만, 용도에 맞는지 잘 생각해보시고 똑똑한 소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할 때 기본적인 설정을 올바르게 해 두면, 일상 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게 기기를 사용할…
로지텍(Logictech)의 옵션(Options) 소프트웨어는 마우스와 키보드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다양한 기능과 설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