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애플에서 새로운 애플 워치가 나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이용하셔도 워치같은 기기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워치는 한번 사용하게 되면 계속 사용하게 되는 있으면 안쓴다 싶지만, 있다 없으면 그 존재를 실감 나게 해주는 친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애플워치9 정말 구매해도 좋은지 기존의 애플워치를 쓰고 계신 분들이나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애플워치 9은 워치를 담은 박스, 스트랩 박스 2개의 박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애플 워치를 감싸는 포장지가 두꺼운 종이로 변경되었습니다. 과거는 융 같은 천으로 포장해주었지만, 환경 문제로 두꺼운 종이 제질의 포장이 적용 되었습니다.
이번에 애플워치 9은 새로운 컬러가 추가 되었습니다. 추가 된 색상은 핑크 색으로 성별을 가리지 않고 사랑받는 색입니다. 컬러 매치를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어 새로운 색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외관은 전 모델들과 디자인이 동일하게 나와서 구분이 힘든 점이 있습니다. 이전 모델들과 같이 있으면 어느 것이 최신 모델인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과거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 구입하시는 분들에게는 망설여 지는 포인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워치가 성능이 조금 향상이 되었다고 발표가 되었지만, 많은 체감이 안되는 것 같다는 평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워치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기기가 아니다 보니 그렇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같이 고사양 앱들을 구동하는 것도 과거 모델들과 개선이 되었어도 체감이 안되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이번에 애플워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밝기가 많이 개선 되었습니다. 기존의 1000니트에서 2000니트로 2배의 성능 향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기기 용량도 전작의 2배인 64기가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새로운 더블 탭 기능도 추가 되어서 지정한 앱을 쉽게 실행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전 모델들이 기기 자체로 실행하는 비중이 낮아 와이파이가 느린 환경에서 버벅거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그 부분을 많이 개선하였습니다
전작과 디자인과 성능 향상의 체감이 잘 안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전작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메리트 없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사용하시는 시리즈가 구형 기기나, 워치를 새로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저의 글이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WBEAT입니다. 이번 달에도 여러분이 직접 투표해준 곡으로 악보를 준비했는데요, 가장 많은 표를 받은 곡은…
안녕하세요! 스마트폰 기초 강좌로 여러분의 삶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스마트폰은 우리의 일상에 없어서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빔프로젝터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하는 필수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잘 모르겠고 제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