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출시
이번 애플 공식 행사에서 아이폰 15 행사가 발표 되었습니다. 우리가 기대하던 아이폰 15미니에 대해서 아쉬운 소식이 전달 되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이번에 아이폰 15가 파격적인 C타입을 영입하고, 색상에 대해 변화를 준 것에 대해서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출시 이후 많은 논란들이 존재합니다. 그 논란들을 저와 같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색상은 기존과 크게 달라진 것이 없지만 소재 변화로 인해 색상들이 연하게 은은하게 잘 표현이 되어 디자인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하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는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15 탕후루 논란?
뉴스나 매체에서 아이폰15에 관한 내구성에 대한 논란이 있었는데요. 이전의 모델들도 항상 논란을 없던게 아니었습니다. 이번에 애플을 사용하던 경험과 다시 아이폰을 구매한다면 참고하면 좋은 제가 나름 가지고 있던 기준에 대해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나디. 먼저 아이폰은 항상 충격에 약한 모습들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 때에도 아이폰은 작고 이쁜 휴대폰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모든 휴대폰과 기기가 충격에 강하지 않았지만, 아이폰은 약한 기기들 보다 더 약한 내구성을 보여준 바로 유명한 기기입니다. 아이폰은 뽑기란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이번 논란은 어쩌면 아이폰의 피해가지 못하는 항상 모델이 출시 될 때마다 나온 정보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내구성이 강했던 기억이 없습니다.
아이폰15 가격!?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 15에 대한 가격이 많이 부담스러워 졌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이 30만원 대에 구매하던 때부터 사용하던 사람으로 지금 물가 인상에 비해 너무 휴대폰의 가격이 올라버렸어요. 그래서 폰을 바꿀 때 거의 냉장고, 집에 큰 물건을 바꾸는 느낌으로 바꾸게 됩니다. 저는 용도에 맞는 제품이 훌륭한 제품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휴대폰의 용도에 비해 너무 무겁고, 가격이 비합리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걸로 돈을 버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게 높은 성능을 가질 필요로 하지 않아서 일지도 모르지만, 지금 150만원이 넘어가는 휴대폰의 가격을 볼 때마다 저렴한 휴대폰에 카메라를 사는게 더 합리적이고, 더 생산성이 높다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들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 15를 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5로 가면 좋은 점?
이제 한국에서도 애플 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전에 삼성이 가지고 있던, 장점들을 애플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이런 걸 바래왔지만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 애플워치와 같이 사용하면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항상 신 모델이 나오면 궁금한 것이 카메라 성능 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 되고, 사용할 수 있는 컨텐츠가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최신 개선 점을 항상 서비스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면서
아이폰15 내구성 논란에 대한 저의 생각을 간단하게 적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아이폰15미니와 다른 미니시리즈를 더 이상 생산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이미 알려준 애플 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작은 휴대폰에 대한 생산은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니아층이 존재하고 구매하는 사람들이 생긴다면 꼭 안나온다는 보장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다시 작은 디자인과 예전의 각진 느낌에 베젤이 줄어든 휴대폰이 나온다면 다시 애플에 가고 싶다는 희망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15에 대해서 구매하지 않을 이유와 구매하면 좋은 이유를 적어보았는데요. 화면이 커지면 당연히 휴대성이 떨어지지만 영상과 컨텐츠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여러분의 사용 환경에 맞춰서 똑똑한 소비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