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 바뀐 정책 총 정리, 똑똑한 소비 팁!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었습니다. 구독료가 오르면서 자연스럽게 구독자의 부담감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어떤 서비스의 변경이 생겼는지와 가격에 대해 정리하고, 공유 계정의 변경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 바뀐 정책 총 정리, 똑똑한 소비 팁!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사항

과거 요금제

광고형 스탠다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 5,500원 월 9,500원 월13,500원 월17,000원
광고지원 일부 영화 및 시리즈 이용 불가, 모바일게임 무제한 이용 광고없이 영화 및 시리즈, 모바일게임 무제한 이용 광고없이 영화 및 시리즈, 모바일게임 무제한 이용 광고없이 영화 및 시리즈, 모바일게임 무제한 이용
지원되는 기기에서 동시 접속 1명까지 가능. 지원되는 기기에서 동시 접속 1명까지 가능. 지원되는 기기에서 동시 접속 2명까지 가능. 지원되는 기기에서 동시 접속 4명까지 가능.
1080p 시청 지원 720p 시청 지원 1080p 시청 지원 4k HDR 시청 지원

변경 된 요금제 변경  사항에서 공유 인원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프리미엄 공유 인원을 4명에서 2명으로 줄이고, 추가 인원 1명당 추가 요금 5,000원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적용 되었습니다. 4,000원대로 4명이 나누어 쓰던 사람들은 명당 6,000원 ~ 9,000원으로 부담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새로운 계정 공유

넥플릭스 요금제에 따라서 계정의 공유에 제한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가족 간의 계정 확인 법은 아이피 주소를 활용하여 같은 아이피 주소, 즉 공유기 한대를 같이 사용하는 사람에 한해 공유가 가능합니다. 한 집에 사는 가족이라면 가능하게 한다는 취지입니다. 하지만, 대학생이나 학생분들 출장을 가시는 분들은 지역과 아이피 주소가 다르기 때문에, 추가 요금을 결제하셔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후 소비자 불만

원래 한 사람당 구독을 하는게 일반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넷플릭스가 구독자들을 모으기 위해 공유를 권장하던 기업이라는 점이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황당하게 다가 왔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이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마땅하지만, 구독자들의 마음도 헤아려 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물가가 오르면서 많이 힘드실텐데 이번 넷플릭스 요금제 인상은 기존 구독자들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었습니다. 신규로 진입하는 사람들 역시 망설여 지게 되는 것이지만, 앞으로의 행보를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