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M1 Pro 롤 플레이 가능? 경험 후기.

맥북

맥북으로 롤 플레이 가능?

애플이 intel 칩셋을 사용하던 시절에는 부트캠프라는 시스템을 활용하여, 게임을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그때는 나름 괜찮게 돌아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잘 사용하진 않았지만? 게임을 친구들과 같이 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에요. 과거 M1 Pro를 사용하던 중 로젠타를 돌려 쓰고 있었는데 현재 다 정상화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호환이 되는 것을 기점으로 롤에 대한 부분도 테스트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롤도 호환이 된다는 사실을 확인해 플레이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글을 시작하기 전에 intel과 M1 칩셋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쉽게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맥북 intel 과 M1 칩셋의 차이는 무엇인가?

intel, m1 차이
intel, m1 차이

 

차이와 제가 느낀 장점과 단점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초기 M1 애플 실리콘은 시장에 나올 때 많은 영향을 주면서, 많은 사람들의 걱정과 기대를 받으며 세상에 나왔습니다. 저 역시도 그런 기대감으로 인해서 애플을 쓰고 있던 유저로서 기대감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고, 그 결과는 정말 만족하며 사용 중에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조금 설명을 간단히 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Intel칩의 경우 윈도우 컴퓨터의 프로그램도 부트캠프를 이용하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에 영상 편집 시 발열과, 배터리 사용시간 감소, 무거운 무게가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영상 편집용으로 맥북을 구매하였는데, 16인치라 무게가 더 나간 점도 있겠습니다. M1 애플 실리콘에 비교하면 정말 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가격도 사악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돈 값은 하는 녀석이라 용서가 되었었습니다(과거형).

M1 애플 실리콘의 경우 처음 나온 시점에서는 당연히 기존에 앱들과 프로그램에 호환이 잘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명확하게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잘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M3를 바라보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는 당연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애플도 더 지원을 많이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기반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고려해보셔야 한다고 추천 드립니다.

M1, Intel 중 롤 플레이에 더 좋은 칩셋은?

inter vs m1 롤 플레이에 더 좋은 칩셋은

둘다 롤 플레이가 가능하며, 게임에 더 중점을 두며, 윈도우 프로그램이나 공인인증서를 사용 해야 한다면, intel 칩셋을 추천드립니다. 글에 설명 드리겠지만, M1은 플레이가 가능하긴 하나 조금 버벅거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랭 게임 같은 기록게임보다는 칼바람 정도는 괜찮게 돌아간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는 가능하지만 잘 동작하지는 않았어요. 물론 저의 기준입니다. 다른 분들은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긴한데 저는 조금 버벅 거린다고 느껴져서요. 게임 돌리기 제일 좋은건 다들 아시겠지만, 윈도우 컴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게임 성능도 잘나옵니다. 하지만 영상 편집 작업용으로 생각하신다면 애플 컴퓨터도 합리적인 선택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애플 기기로 게임을 시도하는 이유?

저의 지인이 해볼 수 있냐? 라고물어보았고, 저도 궁금해서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칼바람 정도는 시도해볼만하다 입니다. 그런데 저는 게임을 안 할것 같습니다. 맥북을 구매하고, 이 돈에 이 정도 게임 경험에 불만을 가지게 되었어요. M1 Pro칩셋으로 이 정도면 조금 불합리하다고 느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결과

게임은 잘 돌아간다. 하지만 Intel 칩셋이 더 잘 호환이 되었던 것 같고, 아직 앱 최적화는 갈길이 조금 있다. 하지만 곧 비슷해질 거라는 희망을 가져보겠습니다. 제 글이 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의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이런 개인적인 경험이나 제가 공부하고 싶은 것들을 공부하면서 알게 된 점들과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관련해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실제로 기기 성능이나 차이점에 대해서 공유하고, 파이썬과 자바 등 프로그램 공부를 하면서 얻은 정보 등을 글로 공유하겠습니다. 처음 쓰는 글이라 많이 어색하고, 잘 전달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더 발전해서 점점 더 나은 글을 쓸 수 있게 노력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