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어느 기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나? 리얼 후기.

사진
애플 워치 갤럭시 워치

애플 워치? 갤럭시 워치?

항상 애플워치를 사용해오다가 갤럭시 워치를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면서 제가 느낀 장 점과 단 점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저 처럼 애플워치 사용 경험만 가진 분들에게 참고할 만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갤럭시 워치 사용자들에게도 애플워치의 정보도 포함시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점과 단점 위주로 분류해놓았으니 이 글이 여러분에 합리적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플워치 사용 경험 후기.

사진
애플워치 사용 경험 후기.

저는 애플 기기만 사용했기 때문에 애플 기기만 사용했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3, 5, 6까지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면서 전자 기기는 역시 늦게 사는게 정답이라는 걸 항상 사고 나서 깨닫게 됩니다. 항상 내가 사고 나서 적응 할 법 하면 항상 새 기기가 나왔습니다. 셀룰러, 와이파이, 어떤 걸 사야하며, 스테인리스, 스포츠 밴드, 등등 구매를 현명하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게 되는데요. 저 역시 처음 구매할 때 인터넷에 많이 찾아보고 실제 매장에서 사용해본 후 구매한 기억이 납니다. 애플 워치는 애플 기기와 연동이 좋은 편이며, 고장이 쉽게 나지 않습니다. 애플 기기가 가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애플 워치를 사용할 때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한 부분은 배터리 타임입니다. AOD[always-on display]를 사용하던 사용하지 않던 하루 이상을 가기 힘든 배터리 타임으로 1박 2일의 짧은 여행이라도 충전 선을 꼭 챙기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AOD를 사용하면 더 빠르게 소모되는 배터리는 문제가 아닐 수 없지만, 충전하는 습관이 있으신 분이라면 사용하시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물론, 사용하기 위해서 습관을 들여야한다는 점은 불편한 게 맞습니다.

애플워치 사용 때 느낀 불편함 점 & 장점

사진
애플워치 사용 때 느낀 불편함 점 & 장점

가장 큰 문제는 애플 기기의 가격 입니다. 아주 사악한 편에 속합니다. 싼 모델이라고 만들어준 모델 SE도 학생들이 사기는 힘든 가격대인 것도 사실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애플이 이런 문턱을 낮추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앞으로 니오는 많은 기기 사이에서도 지금 포지션을 유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기를 구매하시기 전 자신이 셀룰러 모델이 필요한지 와이파이 모델이 필요한지 생각하실 때는 간단하게 운동을 할 때 폰을 두고, 운동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셀룰러 모델도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문제로 말씀드렸던, 배터리 문제는 셀룰러 모드를 사용하면 더 빠르게 배터리가 소모됩니다. 그래서 운동을 저녁에 하는 저 같은 사람이라면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운동을 가서 사용하려고 다시 기다리면서 1시간 정도 충전을 해야 운동할 때 기기를 들고 갈 수 있는 배터리가 되는데 번거롭지 않게 하기 위한 기기인 워치가 더 일을 만들게 되는 모순이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애플워치를 구매하는 장점이라면 깔끔한 기능들과 사악한 가격을 잊게 만드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 기기간에 연동이 좋아 개인적으로 작은 비서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쓸 때 만족하며 사용했던 기기 입니다. 안 쓰던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는 기기란 말이 그래서 나왔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갤럭시 워치사용 경험 후기.

사진
갤럭시 워치사용 경험 후기.

이번에 애플 워치에서 갤럭시 워치로 기변을 하면서, 글을 쓰는데 더욱 더 자세히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변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불편했던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사용하던 어플에 대해서 비슷한 안드로이드 어플을 알아보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던 패턴과 다른 방식에 적응을 해야 했는데, 이 부분은 소비자들을 위해서 회사들이 어느 정도 통일 해줬으면 하는 작은 희망이 있습니다.

애플 워치를 사용하다 갤럭시로 와서 처음에 갤럭시가 기능면에서 뭐가 부족할지 알아보면서 비교가 많이 되었는데요. 카드 결제로 사용하는 부분들이 조금 힘들었습니다. 휴대폰은 삼성페이가 너무 편하게 사용가능 합니다. 휴대폰에 비해 워치의 편리함이 조금 부족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워치도 셀룰러 모델이라면 독자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록 개선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갤럭시는 워치에 대해서 많은 기능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셀룰러 모델 보다는 와이파이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워치를 개통해야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요금이 많이 나옵니다.

갤럭시 워치의 단점&장점.

갤럭시 워치는 기기의 내구성에 개인적으로 걱정이 됩니다. 샤워나 수영 할 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전에 쓰던 갤럭시 워치들이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수중 잠금 모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바로 잔고장이 생기는 문제들이 있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정말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겪은 부분이라 생생합니다. 수리비 역시 예상보다 많이 청구가 되기 때문에 부담이 되었고, 저는 샤워나 물이 있는 곳에는 사용을 잘 하지 않고 있습니다. A/S 기대가 커서 실망이 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면서 만족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애플워치에서 유료 결제하여 사용하던 수면 어플만큼 비슷하게 수면 측정을 도와준다는 점이 있고, 귀여운 동물들로 자신의 수면 패턴을 알려줘서 더욱 더 측정하는 재미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타임도 하루 이상 사용 가능해서 애플 워치에서 느꼈던 배터리 불안에서 해방되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디자인도 개성있게 만든다면 좋게 보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많은 것을 꾸미는 것 보다 있는 것을 쓰신다 하시면 갤럭시 워치 사용도 추천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개인적으로 제가 삼성과 애플 두 회사의 제품을 써본 사용 경험을 공유하였습니다.  애플 유저에서 갤럭시로 옮기면서 정말 많이 사용하기 힘들 줄 알고 마냥 걱정이 많았고, 포기 상태에 가까웠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을 삼성도 알았는지 최대한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도움을 준 부분들이 보였고, 정말 만족하며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