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인상 정리 및 저렴하게 이용하는 법 공유!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안 좋은 소식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넷플릭스 다양한 플랫폼에서 구독료를 인상해 경제적으로 힘들었는데, 유튜브는 배신하지 않을 줄 알았지만, 결국 유튜브 구독료 인상도 결정이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현재 인상되는 가격은 14900원으로 기존의 가격에서 43%정도 가격인상이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개인적인 의견과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인상 저렴하게 보는 법 공유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

유튜브에서 기존의 가격을 인상하게 되면서 기존의 가입자와 신규 가입자에 대해서 차이를 주었습니다. 어떤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표로 정리해둘테니 참고하셔서 간편하게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규 가입자 기존 가입자 기존 가입자
2020년12월08일 ~ 2020년09월 이전 가입자 해당 2020년09월 이후 가입자
14900원 24년 4월 청구일부터 14900원 24년 1월부터 14900원

결국은 전체적으로 인상이 되는 방향이고, 기존 가입자와 시기의 차이만 있을 뿐, 24년 5월에는 다 구독료를 인상된 가격으로 지불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존 가입자 20년도 9월 이전에 가입하신 분들은 4월까지 기존의 가격 869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4월 정도까지는 이용하시다가 제가 나중에 소개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구독료 인상으로 가입하게 되는 통신사

SK통신사의 경우 현재 우주 패스 구독을 하게 되시면 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기존 가입자가 아니시라면 신규로 바로 가입하셔도 괜찮지만, 매달 5000원 정도의 요금을 절약하시고 우주 패스에서 제공해드리는 커피 할인 등 혜택을 더 많이 받으셔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 이 방법으로 커피 할인과 편의점 할인을 받고, 유튜브 구독을 유지중에 있습니다. SK에서 준비한 것 처럼 다른 통신사에서 진행하는 인벤트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SK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가입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플러스에서 진행하는 유독이라는 서비스

회원이 아니어도 어떤 통신사를 쓰든 가입이 가능합니다. 구독료는 월 9,900원이지만 만원으로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넷플릭스 월정액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독도 처음 가입할 때 프로모션 등을 제공했지만, 현재는 진행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넷플릭스, 여러 스트리밍 서비스들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꺼번에 연결하셔서 저렴하게 구매를 하실 수도 있고,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프티콘으로 선물도 가능해서 친구분이나 지인들에게 선물할 때도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구독 인상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유튜브에서 서비스를 인상한다고 하였지만, 개인적으로 이용하던 사람들에게 선택권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 불만족 스러웠습니다. 서비스 개선이라는 말을 하였지만, 어떤 점이 개선이되고 어떤 사용자 경험이 올라가는지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같이 첨부가 되어서 고객들이 더 돈을 내고 이용하는데 설득을 하는 진정성이 조금 부족했다는 아쉬움이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런 구독료 인상이 계속 된다면 광고를 보고 이용하게 될 수 있겠다는 생각도 같이 드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린 방법으로 다양한 스트리밍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다시 찾아오곘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