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좋은 아이패드란?
나에게 좋은 아이패드는 무엇일까요? 좋은 아이패드란 내가 원하는 것들을 잘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뭐 당연한 이야기를 하냐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어떤 용도로 사용할지에 따라서 모델 추천이 다르게 되어진다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고민 없이 비싼 아이패드로 고르면 좋다는 인식을 가지신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비싼 패드 일수록 기능이나 성능이 좋지만, 용도에 따라서 만들다 보니 프로 모델들은 기능이 좋다 보니 들어가는 부품과 화면크기로 인해 무게가 많이 나간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고려하지 않고 구매를 하면 비싼 돈을 주고 만족을 하지 못하는 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었던 아이패드 구매 방법에 대한 팁을 공유하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종류와 구매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이패드의 종류!
아이패드는 아이폰의 작은 화면에서 작업을 넘어서는 작업과 영상 시청을 더 편안하게 하고 싶다는 부분들이 합쳐져 애플에서 출시하게 된 기종입니다. 아이패드의 종류를 간단하게 보시면 대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델인 아이패드입니다. 학생분들이 많이 사용하며, 라미네이팅 기술과 약간의 출시일 기준 최고 성능에서 한 단계 낮은 성능의 애플 칩으로 출시하는 패드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하지만 애플 칩의 성능은 기능이 정말 좋은 걸로 유명해서 아이패드로도 왠만한 작업은 다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일반 모델은 라미네이팅이 빠져 프로 모델하고 급 나누기를 하기에 꼭 시제품으로 사용해보시고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라미네이팅란 유리와 디스플레이 사이의 유리의 공간을 거의 없게 한 기술로 그게 적용 되지 않은 아이패드는 약간 화면 해상도나 펜 사용 느낌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종류는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가 있습니다. 저는 프로, 아이패드미니, 아이패드, 에어 모델 들을 다 사용해보았지만, 약간의 불편함만 있었던 기억이 있어 자신의 상황에서 맞다고 생각되는 걸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용도 별로 추천!
먼저 대학생이라 너무 비싼 아이패드는 부담이 되고, 간단한 필기와 PDF 파일 보는 용도로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아이패드 일반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노치와 홈버튼을 개선해서 화면이 넓어지고, 가격이 상승해 50만원 선이지만, 그래도 다른 타 모델들에 비해 용도가 간단한 작업이라면 일반 아이패드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문서, 메모, 게임 등 여러가지 퍼포먼스를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간단하게 들고 다니면서 휴대성이 제일 중요하다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분들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미니 6부터 애플펜슬 2가 지원되고 C 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가격 상승이 된 단점이 존재하지만 그래도 휴대성 면에서는 미니를 따라갈 아이패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거의 메인으로 쓰시려고 하는 분들 그림, 이모티콘 같은 작업 용도로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아이패드 프로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화면 비율도 가장 큰걸로 하시면 멀티 기능을 이용하실 때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용 환경에 맞게 고민해보시고, 11인치와 12.9인치 중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1인치가 너무 작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고, 12.9인치가 생각보다 너무 무겁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종류와 구매 하시는데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아이패드 구매에 저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분들은 다른 생각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제가 구매할 때 참고하는 방법을 공유한 것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